특히 아가서는 결혼 적령기의 청년이나 결혼한 부부들에게 필수적인 책입니다. 왜냐하면 부부의 사랑은 저절로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사랑의 모범을 배워야 하고 그 사랑을 훈련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가서는 술람미 여인과 솔로몬의 사랑을 시로 엮은 것이지만, 영적 메시지는 예수님과 성도들의 은밀하고 아름다운 사랑을 노래한 것입니다. 술람미 여인은 보잘 것 없는 과원지기의 딸이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솔로몬을 만남으로 그녀는 영화로운 왕의 신부가 되었습니다. 술람미 여인은 상상할 수 없는 놀라운 사랑을 한몸에 받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놀라운 사랑과 같이, 성도들이 누리는 사랑과 영화와 축복도 오직 신랑 되신 예수님을 만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모든민족선교회 베트남은 베트남의 다양한 종족과 소수민족을 대상으로 복음을 전하고, 현지 청년과 신학생을 양육하는 선교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공식적으로 54개 종족으로 구성된 다종족 국가이며, 기독교(특히 개신교) 신자는 전체 인구의 약 1.1%로 극소수에 불과해 복음 전파의 필요성이 매우 큽니다.
모든민족선교회는 베트남 내 미전도 종족과 소외된 지역을 중심으로, 현지 인재를 양성하고 복음의 뿌리를 내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기도와 후원이 필요한 지역이 많으며, 현지 교단과 목회자, 선교사들과의 협력도 중요한 과제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목회자 양성을 위한 세미나에 참석합니다. 많은 기도 바랍니다.
1월 19일부터 5일 동안
필리핀 세부 고르도바의 30여명의 목회자들 부부의 성경세미나 수료식과 까모떼 성경세미나에 참석합니다. 많은 기도 바랍니다.
우간다 선교와 교회당 건축 관련하여,
올 2월 16일부터 10일 동안 선교지에 가서 두 개의 교회당 입당감사예배를 드리니 함께 기도합시다.
갑작스럽게 우간다 선교와 교회당 세우는 일을 거론하였습니다.
그러나 우리 새서울교회가 이미 계획하였으나 구체적으로 실행에 옮기지 못했는데, 하나님께서 '유니온 비전 선교회'를 통하여 우리의 일이 구체화되게 하셨습니다.
성도들이 함께 기도하고 이미 우리가 결심했던 이 거룩한 사역에 모든 성도들이 동참해 주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이 놀라운 사역에 동참하도록 도우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목사 부부가 먼저 이 일에 성령의 불을 받고 성도들에게 불을 붙이기 원합니다. 기도하면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 구체화되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분명 기뻐하시는 일이니 우리 성도들의 사업과 직장에도 복을 주실 것입니다.
아직 마음이 열리지 않았을지라도 하나님의 거룩한 일에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기도해 주면 감사하겠습니다.
"내게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4:13).
성령님의 불이 우리 공동체 모두에게 임하시기를 바랍니다.